199 Church 특별 브리핑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오피니언 테드진의 머니 클리닉 199 Church 특별 브리핑
테드진의 머니 클리닉

199 Church 특별 브리핑

Q.요즘199 Church 콘도에 관한 분양 홍보를 많이 접할 수 있는데요, 

청약신청을 하고 싶을 경우 어떤 방법으로 접근하는 게 좋을 지 궁금합니다.


알짜 위치 콘도 분양건이 나오는 경우에는 보통 그 청약경쟁이 매우 치열합니다. 

건설사측 분양 마케팅 방법도, 금융권에서 공사비를 딸 수 있는 분양률 달성 전에는 (일반적으로 70% 수준) VVIP 라는 표현을 쓰며 분양을 개시하고, 진도가 나감에 따라 순차적으로 가격도 올리고 혜택도 줄이는 식에서 그 큰 틀과 맥락은 같습니다.따라서 가장 좋은 가격과 특혜는 보통 Day1 (분양개시 첫날) 물량에 담겨 지는 것입니다. 

하지만, 분양채널 선정과 당첨자 선정 방식 등 디테일한 과정은 저마다 조금씩 다르기 마련인데요. 

199 Church 콘도를 짓는 건설회사가 최근 채택하고 있는 분양 방법은, 소수 채널을 선정해 오로지 그들에게만 Day1 물량을 배정해서 소화를 시키는 것입니다.

토론토 알짜 위치에 나오는 빌딩은 그 부지확보부터 인허가 과정 완료까지 넘어야 할 산들이 많기에, 굳이 코로나가 아니라도 매년 나올 수 있는 빌딩은 몇 개 되지를 않습니다.

그래서 가격도 타지역 대비 비쌀 수 밖에 없구요, 그러한 와중에 비교적 저렴하게 출시되는 빌딩의 인기는 하늘로 치솟는 경우도 자주 있어온 것입니다. 

보통은 한 빌딩에 어렵게 허가가 나더라도  100여채~500채 수준에 불과한데요, 물량은 이토록 귀한 데 GTA 내 에이젼트 숫자만 5만명이 넘는 상황인지라 199 Church 콘도급 빌딩내 Day 1유닛의 청약경쟁 또한 상당히 치열할 것으로 보입니다. 내가 원하는 유닛이 당첨되는 일은 그만큼 쉽지가 않을 수 있다는 이야기인 것입니다.

따라서 청약신청을 해 보시고 싶은 분이라면, 기왕에 도전하는 것 Day1 가격과 조건으로  당첨되는 길을 찾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이 때 희망유닛의 당첨확률을 보다 높이려면  물량을 실제로 확보해서 갖고 있는 회사 혹은 브로커를 통하시는 것이 나으며, 그 중에서도 많이 갖고 있는 곳을 통해서 신청하는게 나을 것입니다. 그에 더불어 우리 Baytree 그룹처럼 세입자 관리 프로그램 등 Total Care 혜택까지 더해져 있으면 더욱 좋겠지요?

정보가 돈인 세상, 199 Church 콘도 관련 보다 자세한 프로젝트 상세 내용과 청약방법 등에 관한 브리핑이 이번주 금요일 저녁 유투브 생방송으로 있을 예정이오니 부담없이 등록해 보시고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피니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