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Express Entry 초청 전망 – 2부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오피니언 SK 이민 칼럼 2023년 Express Entry 초청 전망 – 2부
SK 이민 칼럼

2023년 Express Entry 초청 전망 – 2부

허인령 2023-06-15 0


(1부에 이어)


이민국 입장에서는 특히 숙련직과 비숙련직의 구분이 변경되는 NOC가 19개나 있어 Express Entry뿐만 아니라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이 부분을 중요하게 심사에 적용해야 한다는 부담이 발생합니다. 이후, 숙련직에서 비숙련직으로 변경된 포지션에 지원했던 지원자의 프로필은 삭제가 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이나 시스템의 변경 후 시행 초기 단계에서 적응되는 기간 동안 기술적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늘 있어온 일입니다. 이후 지원자의 프로필 등록 시, 배우자의 캐나다 경력이 반영이 안된다거나, 학력 점수가 올라가지 않는 등 크고 작은 문제들이 발생하였습니다. 시스템 변경으로 인한 초기 시행착오에도 불구하고 Express Entry 초청은 2023년 1월 11일에 성공적으로 재구현되었으며 실제로 대부분의 문제들이 해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Express Entry 추첨 트렌드


Express Entry는 2015년에 시작되었으며 일반적으로 매년 23~30회의 추첨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민국은 노동 시장에 빠르게 통합하고 캐나다 노동력을 강화할 수 있는 수요가 많은 기술을 가진 잠재적 영주권자의 빠른 유입을 목표로 Express Entry 시스템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추첨은 하위 프로그램(Federal Skilled Worker Program, Canadian Experience Class, Federal Skilled Trades Program, 주정부 Express Entry 후보자)에 대한 구분이 없었으며, 2019년까지 매년 Federal Skilled Trades Program만 연간 한 두 번 별도 추첨이 있었습니다. 2015년과 2016년에는 일반적으로 모든 프로그램 추첨에 초대된 후보자가 2,000명 미만이었지만 2017년-2019년도에 이 트렌드가 바뀌었고 3,000명 이상의 후보자를 추첨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프로그램 초반에는 이민국이 기존의 종이 서류 신청서에서 온라인 신청 방향으로 전환하고 있었으며, 2017년 초에 모든 신청서가 전자 서류 방식으로 전환된 후에야 점진적으로 초청을 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2020년, COVID-19 팬데믹은 여행 제한, 국경 폐쇄 및 이민국 직원의 사무실 근무 불가로 인해 신청서 재고가 밀려 캐나다 이민 시스템에 심각한 차질을 빚었습니다. 이로 인해 이민국은 2020년 12월, Federal Skilled Worker Program 및 Federal Skilled Trades Program에 대한 추첨을 잠정 중단했습니다. (3부에서 계속)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피니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