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elerated Investment Incentive (“AII”)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오피니언 이장원 회계칼럼 Accelerated Investment Incentive (“AII”)
이장원 회계칼럼

Accelerated Investment Incentive (“AII”)

토론토 중앙일보 2020-10-01 0

경제를 살리기 위해서 추가로 감가상각을 해주는 제도가 생겼습니다. 

이를 Accelerated Investment Incentive 라 합니다. 

사실 이 부분은 캐나다 정부에서 독자적으로 실시한 것보다는 미국에서 이와 비슷한 제도를 먼저 시작하였고 캐나다 정부도 국가 경쟁력을 잃기 않기 위해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관련된 Equipment 나 Tool을 2018년 11월 20 일 이후에 구매하였어야 합니다. 


감가상각 상승 분  

이 제도에 의하면 첫 해에 claim 할 수 있는 금액은 거의 세배로 늘어나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사업에 쓰이는 일반적인 equipment의 감가 상가율을 일 년에 20%입니다. 첫해에는 Half-Year Rule에 의해서 10%만 감가상각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AII에 의하면 첫 해에 최대 30%까지 claim을 할 수 있습니다. 

Half-Year Rule 이란 감가상각 할 수 있는 물품을 구입한 첫 해에는 감가상각률의 절반만 claim 할 수 있도록 하는 규정입니다. 

이 제도는 2024년에서 2027년 사이에 점진적으로 없어질 예정입니다.


제조 관련 Equipment 및 Tools

만약 제조업에 종사하고 계시고 물품 제조에 사용되는 Equipment나 Tools을 매 입하셨을 경우 AII에 의해 현재 100% 감가상각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 또한 2024년에서부터 2027년 사이에 점차적으로 없어질 예정입니다. 

보통 제조업에 사용하는 Equipment의 설치기간은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Equipment를 사용할 수 있는 시점부터 (Available for Use) 감가상각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12월 15일 구매하였으며 설치기간이 길어져서 다음해 1월에 사용 가능하여졌다면 감가상각은 다음 해부터 시작하여야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피니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