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scal Year End (2-2)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오피니언 이장원 회계 칼럼 Fiscal Year End (2-2)
이장원 회계 칼럼

Fiscal Year End (2-2)

이장원 2021-09-02 0

은행 대출 

만약 은행 대출이 필요시 은행에 제출하는 재무제표에 높은 매출이 기록되어 있으면 좋을 것입니다. 

바쁜 시기가 여름인 건설업의 경우 이 시기 직후 9월에서 10월 재무제표를 준비하면 높은 매출이 기록될 것이며 재무제표 또한 좋아 보일 것입니다. 또한 소매업의 경우 12월 Boxing Day가 가장 바쁜 시기이므로 1월이나 2월을 Fiscal Year End로 정할 경우 매출이 많아 보일 수 있을 것입니다. 은행 대출뿐만 아닌 높은 매출이 기록되어 있는 재무제표를 제삼자에게 제출해야 하는 경우도 같은 맥락입니다.


바쁜시즌 피하기 

만약 사업체가 바쁜 시점에 있다면 이 시기 이후에 Fiscal Year End를 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Fiscal Year End 준비 시 많은 시간을 할애 할 수 있으며 바쁜 시기에 준비하기보다는 시간을 충분히 가지고 Fiscal Year End 준비하는 것이 여러모로 세납자에게 이점이 많을 것입니다. 

대부분의 세납자분이 12월 31일을 Fiscal Year End로 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Fiscal Year End를 12월 31일로 정할 경우 다른 많은 분들과 같은 세금 보고 마감일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여유롭게 세금 보고를 하기 위해선 12월 31일이 아닌 다른 날짜를 정하는 것도 좋은 tip 같습니다. 회계사 입장에서도 더욱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