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T/HST EXEMPT와 ZERO-RATED의 차이점(2-2)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오피니언 이장원 회계 칼럼 GST/HST EXEMPT와 ZERO-RATED의 차이점(2-2)
이장원 회계 칼럼

GST/HST EXEMPT와 ZERO-RATED의 차이점(2-2)

이장원 2024-04-12 0

운송비입니다. 운송비는 GST/HST ZERO-RATED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대부분의 LONG HAUL 트럭 운전자분들이 운송비를 지급받을 때 GST/HST를 지급받지 않지만 트럭 운행을 위해 지출된 비용에 포함된 GST/HST는 환급 받게 됩니다. 


위와 같은 GST/HST ZERO-RATED서비스와 물품을 취급하는 사업의 경우 매분기 혹은 매달 GST/HST를 보고하여 환급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GST/HST EXEMPT서비스 및 상품들 

거주지입니다. 새 거주지를 구매한 경우 GST/HST가 청구됩니다. 그리고 납부한 GST/HST를 부분적으로 환급받게 됩니다. 이를 GST/HST Rebate 라 합니다. 하지만 이미 사용된 거주지를 구매하는 경우 GST/HST EXEMPT입니다.


임대기간이 한 달 이상인 거주지의 임대료 또한 GST/HST 면제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대부분의 콘도 임대료에는 GST/HST 가 붙지 않지만 임대기간이 한 달 이내의 단기 임대에는 GST/HST가 청구됩니다. 


의료서비스입니다. 온타리오 주에 거주하시는 분들의 OHIP에서 대부분의 의료비를 지급합니다. OHIP에서 제공하지 않는 의료비의 대표적인 예는 치과 치료 비용입니다. 그러므로 치과 비용도 GST/HST EXEMPT입니다. 


보험입니다. 자동차 보험 등의 보험 상품은 GST/HST 면제입니다. 그러므로 Insurance agent 분들의 경우 commission 지급 시 GST/HST 가 포함되어 있지 않고 비용에 포함된 GST/HST 도 환급 받지 못하십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피니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