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T기본 상식 (2)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오피니언 이장원 회계칼럼 HST기본 상식 (2)
이장원 회계칼럼

HST기본 상식 (2)

이장원 2020-10-15 0

HST 등록 후 생각해야 할 것은 크게 세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Supply의 종류에 따른 HST 환급금 (Input Tax Credit)입니다. 한 사업주가 Taxable supply와 Exempt supply를 같은 시점에 공급할 수 있고 이때 지출 경비에 포함된 HST환급은 Taxable supply와 Exempt supply의 비율에 따라 환급되는 비율이 바뀌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Chiropractor의 경우 제공하는 의료 서비스 외의 서비스나 물품은 HST가 붙을 수 있습니다. HST 환급을 비율을 계산하기 위해서는 이 두 종류의 매출을 구분해야 할 것입니다. 


두 번째는 서비스나 물품이 배달되는 장소입니다. 만약 Manitoba 주에 거주 (residency)하는 분이 물품을 Ontario 주에 거주(residency) 하는 분에게 판매를 하였을 경우 요구되는 GST/HST는 Ontario 주의 HST rate에 따라야 합니다. 


세 번째는 HST가 적용되는 날짜입니다. 물품이나 서비스가 제공된 날짜 기준으로 GST/HST가 요구되는 것이 아닌 물품이나 서비스 제공 관련 계약서날짜를 기준으로 GST/HST가 요구되어야 합니다. 


이 이외에 아래에 흔하지는 않지만 한 번쯤은 겪을 수 있는 사례를 요약하였습니다.


위약금

계약을 이행하지 못하여 위약금을 물었을 때 위약금에 HST가 포함되었다 여겨 짐니다. 그러므로 위약금을 받은 분은 위약금에 포함된 HST를 세무청에 납부해야 하며 위약금을 낸 분은 위약금에 포함된 HST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미수금 

계약서가 만들어진 날짜 기준으로 HST납부하는 규정 때문에 판매금을 받기 전에 HST를 먼저 납부해야 하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수금이 생겼을 경우 미리 납부했던 HST은 환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