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T 기본 상식 (1)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오피니언 이장원 회계칼럼 HST 기본 상식 (1)
이장원 회계칼럼

HST 기본 상식 (1)

토론토 중앙일보 2020-10-08 0

흔히 말하는 HST (Sales Tax)는 Excise Tax Act 라 하여 Income Tax Act와는 별개의 법으로 운영됩니다. 


HST가 적용되는 방식에 따라 물품들은 총 3개 나누어지게 되며 이 물품들을 일컬어 “supply”라고 부릅니다. 

첫 번째는 Taxable supply입니다. Taxable supply 란 서비스나 물건을 판매하였을 때 판매자가 HST를 받아야 하는 품목을 말합니다. 

두 번째는 Zero-rated supply입니다. Zero-rated supply 란 taxable supply와 같이 판매자가 HST를 받은 것으로 간주하는 품목을 말합니다. HST rate은 0%입니다. Zero-rated supply의 대표적인 예로는 해외 수출품 등입니다. 

세 번째는 Exempt Supply입니다. 이는 HST가 붙지 않는 서비스나 물품들입니다. 

이는 Zero-rated supply 비슷한 점입니다. 다른 점은 Exempt supply를 공급하는 사업자 분들은 사업 지출 금액에 포함된 HST를 환급받을 수 없습니다. Exempt supply의 대표적인 예는 건강식품 및 금융상품 등입니다.


Small Suppliers

Taxable supply를 판매하고 있을 경우라도 HST를 모두 받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지난 4분기 동안의 제공한 Taxable supply 가 $30,000 이상이 아닌 경우 물건 판매 시 HST를 요구하지 않아도 됩니다. 

한 가지 특이점은 만약 지난 4분기 중 한 분기라도 $30,000이 넘었을 경우 4분기 모두 기다렸다 HST를 등록하는 것이 아닌 $30,000을 넘는 시점에 HST번호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사업을 올해 1월 1일에 시작하시고 1월 31일에 매출$30,000이 넣었을 경우 2월 1일 기준으로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매출$30,000만 불이 넘는 시점에 HST를 등록하시거나 회계사에게 등록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피니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