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sonal Real Estate Corporation [2]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오피니언 이장원 회계칼럼 Personal Real Estate Corporation [2]
이장원 회계칼럼

Personal Real Estate Corporation [2]

이장원 2020-12-31 0

Tax planning 없이 법인으로 부동산업을 운영 하실 경우 세금은 적게 내는 것은 아니며 자영업으로 부동산업을 하시는 것보다 많은 혜택을 가지고 있는 것도 아닙니다. 그 이유는 캐나다는 tax integration를 채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tax integration이란 자영업이나 법인으로 사업할 경우 같은 세금을 낼 수 있도록 세법이 만들어져 있는 것입니다.

자영업으로 부동산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같은 공제금액( deduction)을 법인세 신고 시 보고 하며이로 인해 자영업과 법인의 수익(net income) 은 큰 차이가 없을 것입니다. 

다만 수익이 있고 법인 내에 잉여소득을 인출하지 않을 경우 법인의 낮은 세율로 인해 당해 (current year)에 낼 세금은 줄게 됩니다.법인내의 모든 잉여 소득을 인출하면 자영업자분들과 같은 세율을 적용받게 됩니다.


PREC 설립 장단점 


장점

① 법인의 낮은 세율 - 온타리오 주법인의 세율은 약 12% 이며 개인의 평균세율은 35% 정도 입니다.잉여소득이 법인내에 있을 경우 법인은 13% (35%-12%)정도 세금납부를 미룰(deferral) 수 있습니다.

② Income splitting - 배우자가 있는 경우 income splitting을 이용하여 누진세를 피할 수 있습니다.

③ Canada Pension Plan - 법인에서 수익을 배분받을 시 배당금(dividend)형식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이경우 Canada Pension Plan Premium 약 11%를 피할 수 있는 것입니다. 현재 현금흐름이 좋지 않을 경우이용하면 현금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피니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