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sonal Real Estate Corporation [3]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오피니언 이장원 회계칼럼 Personal Real Estate Corporation [3]
이장원 회계칼럼

Personal Real Estate Corporation [3]

이 장원 2021-01-07 0

PREC 설립 장단점


단점

·법인 설립비용 - 자영업일 경우 초기 Master Business License라 하여 $60 정도의 비용이 정도 들어가지만 법인의 경우 보통 $1,000 내외의 설립비용이 들어갑니다.


·회계비용 - 법인의 경우 재무제표 등 추가적인 서류를 작성하기 때문에 회계비용이 자연히 추가됩니다.


·Payroll compliance -법인에서 realtor에게 수익을 배분할 때 고용인 (employee)으로 지불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payroll tax 가 있으며 payroll tax는 세무청에서 가장 주시하고 있는 부분 중에 하나입니다.


·Personal Service Business - 다른 서비스 관련 사업체들과 같이PREC과 Brokerage 사이에 고용주 고용인 관계가 있을 경우 세무청은 PREC을 Personal Service Business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Personal Service Business의 경우 최고 세율을 적용받으며 지출금액 공제를 받지 못합니다. 이러한 부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PREC 설립 및 계약서 작성 시 법인과 Brokerage 사이에 고용주 고용인 관계 (employer -employee)가 없다는 것은 명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Goodwill - 현재 자영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업체가 성공적이며 이로 인해 업체의 가치가 있다면 goodwill이 있을 것입니다. 법인 설립 시 goodwill은 개인의 자산으로 분류되며 법인으로 이전되어야 합니다. 다행인 점은 section 85rollover이라 하여양도세 없이 goodwill을 법인으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Personal Real Estate Corporation은 이미 수익이 상당한 자영업자분들이 잉여소득을 법인내에 예치할 경우 많은 혜택이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소득이 낮거나 현재 부동산을 운영하시면서 손해를 보시는 분들은 Personal Real Estate Corporation에서 얻는 혜택은 미미할 것 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피니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