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85 Rollover [1]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이장원 회계칼럼

S.85 Rollover [1]

이장원 2020-12-03 0

Section 85 란? 

만약 개인 사업에서 잉여소득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 소득이 높은 세율을 적용 받아절세를 위해 사업체를 법인으로 전환하고자 하신다면 section 85 rollover를 생각하셔야 할 것입니다. 

이 조항이 세금을 줄일 수 있는 이유는 개인 사업을 법인으로 전환시 자산을 법인으로 이전하며 이때 발생하는 양도 소득을 늦출 (defer) 수있도록 하여 주기 때문입니다. 

이론상으론 법인 전환시 발생 할 수 있는 세금을 최대 $0까지 낮출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은 세금을 영원히 낮추는 것이 아닌 자산이나 법인의 주식이 처분되는 시점까지 세금을 미루는 (defer) 것입니다. 

사용하는 양식은 T2057이라는 서류입니다. 개인 사업에서 법인으로 전환하는 해에는 이 양식을 염두해 두셔야 할 것입니다. 지금 시기와 같이 인터넷으로 사업을 하는 것이 흔한 시기에는 Website가 가장 흔한 자산일 것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Website는 회사의 정보만 계시하는 것이 아닌 수입이 발생하는 Website입니다.


Section 85 이용 예시 

예를 들어서 개인사업으로 Online 강좌를 콘텐츠를 만들어 수입이 발생하였을 경우입니다. 이 경우 사업주의 시간을 빼면 사실상 지출된 비용은 전혀 없었을 것입니다. 시가 감정 이후에 이 website의 현시가가 $50,000로 정해졌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첫번째는 section 85를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입니다. 

만약 사업주가 section 85를 이용하지 않았다면 $50,000의 양도 소득이 발생하였으며 이를 개인 세금 신고 양식에 양도 소득으로 보고하게 됩니다. 

그 후 $50,000을 법인의 재무제표의 대차대조표 (Balance Sheet)에 자산으로 보고를 하게됩니다. 

이후에 법인에서 이 website를 $100,000에 처분하였을 경우 법인은 $50,000의 양도 소득을 법인 소득으로 보고하게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피니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