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85 Rollover [2]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이장원 회계칼럼

S.85 Rollover [2]

이장원 2020-12-10 0



Section 85 이용 예시

두 번째 예는 section 85를 사용한 예입니다. 

Section 85을 이용하여 사업주는 개인의 양도소득을 $1만 개인 세금 보고 양식에 보고를 하게 됩니다. 법인은 자산 $1와 개인 사업주에게 발행한 주식 $49,999를 대차 대조표에 보고를 하게 됩니다. 

이후에 법인에서 이 website를 $100,000 하였을 경우 법인은 양도소득 $ 99,999를 보고 하게 됩니다. 보고된 자산의 가치가 $1원이며 처분 금액이 $100,000이므로 $99,999의 양도소득이 발생할 것입니다. 


Website 가치

Website의 가치를 알기는 사실 무척 힘들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을 알 수 있는 팁이 있습니다. 중고차 시장에 나와있는 차의 가격으로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차의 가치를 알 수 있는 것처럼 website를 매매하는 site에서 내가 가지고 있는 website와 비교해 본다는 그 가치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가능하지 않다면 Chartered Business Valuator를 고용하는 방법밖에는 없을 것입니다.


주의점 

한 가지 생각해야 할 것은 section 85를 꼭 이용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첫 번째는 사업주분이 이전에 투자 손실이 있으며 이 투자 손실분이 아직 남아 있는 경우입니다. 이경우 투자 손실분을 이용하여 자산을 법인으로 이전하여 발생하는 양도소득을 줄이는데 먼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Website의 가치가 너무 적은 (insignificant) 경우 section 85를 이용해 발생하는 회계비용이 세금을 미루거나 줄이는 액수보다 많은 경우입니다. 

회계비용이 얻을 수 있는 혜택 보다 많다면 section 85를 이용해야 하는 이유는 없을 것입니다. 


결론

결론은 section 85를 이용하면 개인사업자에서 법인으로 전환 시 발생할 수 있는 양도소득을 미룰 수 있으나 그 소득이 미미 할 경우 section 85를 이용하여 얻는 혜택 또한 적습니다. 


그러므로 sectio85 이용 전에 미리 손익 분석을 해야 할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피니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