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x Installment [2]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이장원 회계 칼럼

Tax Installment [2]

이장원 2021-04-08 0

납부일

Income tax의 경우 3월 15일, 6월 15일, 9월 15일, 12월 15일이 납부일 입니다. 

HST installment payment의 경우 4월 31일, 7월 31일 10월 31일, 1월 31일까지 입니다. 

참고로 HST installment payment를 납부하는 분들은 일 년에 한 번 HST를 납부하는 분들이십니다. 

만약 HST를 분기별로 filing 하신다면 HST installment 가 아닌 계산된 HST를 납부하시는 것입니다. 

분기별로 filing 하시는 분들의 HST 납부하시는 날짜는 HST filing마감일과 같습니다. 분기별 HST filing 마감일은 매분기 마지막 날에서 한 달 후입니다. 


벌금

현재 installment payment가 미납된 경우나 현재 소득에 비추어 계산된 installment 금액이 세무청에서 제시한 금액보다 낮은 경우 이 차액에 대한 벌금은 미납된 금액의 5%입니다.


다른 조건들

사업을 하는 첫해에는 installment payment를 내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installment payment를 계산할 근거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 전해에 손실이 있을 경우 당해에는 installment payment 가 없습니다. 사업 시작 후 첫해나 보통 두 번째 해까지는 손실이 나기 때문에 두세 번째 해까지는 installment payment가 없는 것이 보통입니다. 

만약 전년에 내야 할 세금이 $3,000 이하인 경우올해는  installment payment 내지 않습니다. 이는 income tax나 HST에 모두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지불방법

세무청의 My business account 나 CRA My Payment option을 이용하여 지불을 할 수 있습니다. CRA MyPayment의 경우 google에서 CRA MyPayment를 검색하시고 간단한 정보 몇 가지를 입력 후 바로 지불이 가능하므로 은행에 가서 직접 납부하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피니언 바로가기